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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사려면 편의점으로… CU·GS25·세븐일레븐 경쟁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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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의 '알뜰폰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CU와 GS25도 최근 시장에 뛰어들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MVNO(이동통신사로부터 통신망을 빌려 재판매하는 사업) 업체 심카드코리아와 손잡고 '리하트폰'을 오는 29일부터 선보인다.

가격은 2만9800원. 편의점 알뜰폰 중 최저가다. CU는 1500대를 서울 내 매장에서 판매 한 뒤 취급 점포를 전국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GS25는 프리텔레콤과 함께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알뜰폰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보인 알뜰폰은 '갤럭시U'(7만 원) '아이리버바닐라폰'(5만5000원) 등 총 2종이다. 또 'LG프리스타일' 'SKY웨딩폰' '팬택캔유' 등 일반 휴대전화(피처폰) 3종을 3만5000원에 판매한다.

가입비와 약정 없이 기존 기본 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고 GS25 측은 설명했다.

GS25는 알뜰폰 취급 점포를 전국 주요 200개 매장으로 늘릴 예정이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0pt 0.0pt 0.0pt 0.0pt" class=0>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알뜰폰 시장에 뛰어든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부터 '옵티머스시크(LG-LU3100)', '옵티머스마하(LG-LU3000) 등 스마트폰 2종을 각각 7만원에 판매한다. 피처폰 중 터치가 되는 '삼성 노리폰'은 3만5000원에 살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중구의 20여 개 점포에서 제품별로 500~2000대 한정 판매한다.

요금제는 일반요금제와 스마트요금제 중 선택 가능하다.

CU 관계자는 "스마트폰 보급율이 높아졌음에도 피쳐폰 사용자는 2만 명에 이를 정도로 저렴한 휴대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알뜰폰의 시장성이 매우 높아 편의점 업계가 알뜰폰 판매에 뛰어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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