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준 기자] 태어날 때부터 스타는 없다. 격변하는 아이돌들의 흑역사 탈출을 엿봤다.
아름다움의 조건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는 오랜 연습기간을 거쳐 내외적으로 갈고 닦은 모습을 갖춘 아이돌을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오랜 준비에도 첫 데뷔의 풋풋함과 약간의 촌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것 중 하나는 ‘격변’이다. 데뷔 초와 지금을 비교했을 때 확연히 나아진 모습을 표현한 단어다. 활동기간과 휴식기간이 병행되는 일정 탓에 오랜만에 비춘 얼굴에서 변화가 엿보인다.
해가 지날수록 세련된 모습을 거듭해나가는 아이돌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 격변의 비밀,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
타고난 스타는 없다. 동아시아를 제패한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역시 흑역사는 존재한다. 데뷔 직후의 앳된 모습이 살짝 어눌하거나 귀여운 분위기를 형성했다면, 치아 교정 후에는 남성적인 이미지가 부각된 모습이다.
배우 강소라는 72kg에 육박하던 몸무게를 20kg이상 감량했다. 한 방송을 통해 과거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던 그는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며 변신한 현재의 모습을 뽐냈다. 후덕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글래머스타로 사랑 받고 있다.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는 피부 미인으로 거듭난 케이스. 얼마 전 민낯 셀카를 게재할 만큼 꿀 피부를 자랑하는 현아지만, 뒤집어진 피부 때문에 고민하던 그다. 화장으로도 커버하기 힘들 정도의 트러블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변화했다. 그의 광채나는 피부는 몸매만큼이나 섹시할 정도로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히 빛나는 피부를 보여준다.
▶ 격변 키워드 ‘꾸준한 관리’. 하지만…
앞선 연예인들을 통한 격변의 과정을 살펴보면 모두 꾸준한 관리와 노력여하가 중요하게 작용했다. 오랜 기간이 소요되며 식습관 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을 해야 하는 것도 치아교정, 다이어트, 피부개선이 가진 공통점이다.
특히 피부와 관련된 변화는 드라마틱할 정도다. 다이어트가 전반적인 몸매의 변화를 좌우한다면 피부는 항상 밖으로 노출되는 얼굴의 변화를 만든다. 사실 매일 보는 얼굴에서 변화가 느껴지기란 쉽지 않은 법. 얼굴에서 조금씩 광채가 나고 매끈해진 모습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이미 격변은 시작된 것이다.
특히 아이돌들의 경우 대부분 십대가 많아 피부 트러블에 대한 걱정이 많다. 그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숍의 관계자들은 어린 나이에도 두꺼운 무대화장을 통해 피부가 혹사당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무리한 체중감량이나 지속적인 다이어트도 피부 건강을 해치는 이유 중 하나다.
▶ 10대, 피부만큼은 지키자
무리한 다이어트나 시술적인 부분보다 앞서 10대들이 지켜야 할 것은 바로 피부다. 10대부터 지켜나가지 않는다면 나이가 들수록 거칠고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일찍 찾아올 수 있다. 즉각적인 대처를 통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트러블이 많은 10대일수록 세안과 함께 스팟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여드름 타올’이라고 하여 초 극세사 재질로 이루어진 전문 클렌징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손으로 세안할 수 없었던 모공 속 깊숙이 자리잡은 피지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해결해준다. T존이나 턱 등 피지 분비가 많은 주요 부위도 효과적으로 클렌징할 수 있다.
불안정한 피부의 손상을 예방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 번들거리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바꿔주기 위해서는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제거할 필요가 있다. 또한 민감성 피부에도 상관없을 정도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10대들을 위한 트러블 전용 추천제품(왼쪽부터)
페이스 타올: 초극세사 천연 섬유를 이용한 클렌징 타올. 피부 조직이 상하거나 염증이 나지 않으면서도 꼼꼼한 세안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틴큐어 세트: 세안부터 피지 분비 조절 및 트러블 개선을 한번에 도와주는 10대 전용 제품. 피부 고민의 원인이 되는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사진제공: 리스킨)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