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브랜드 매출 26% 증가
지난해 내수시장을 덮쳤던 불황의 그림자가 아웃도어 시장에는 미치지 못했다. 노스페이스 등 10대 브랜드의 매출 성장률이 평균 26%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아웃도어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노스페이스 등 10대 브랜드가 올린 매출은 모두 3조9150억원으로, 2011년(3조950억원)보다 26.5% 증가했다.
작년 상반기까지만 하더라도 아웃도어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른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하지만 지난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겨울이 비교적 일찍 시작된 데다 기온도 급격히 떨어져 패딩재킷이 날개돋친 듯 팔려나갔다.
다만 브랜드별로 성장속도에는 차이가 있었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포함)가 6450억원의 매출을 올려 부동의 1위를 지켰지만, 성장률은 전년(6150억원) 대비 4.9%에 머물렀다. 반면 2위인 코오롱스포츠는 15.09% 증가한 6100억원의 매출을 올려 노스페이스를 ‘턱밑’까지 따라잡는 데 성공했다.
아웃도어 업계는 올해에도 작년과 같은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19금 성행위' 돌발 행동…'경악'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