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9000원대 저점 매수해 볼 만
Q. 파트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매수하고 싶은데 추가 매수 타이밍과 목표가를 알고 싶습니다.
A. 파트론은 삼성전자에 카메라 모듈과 안테나 등을 납품하는 우량 부품주입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실적도 성장세에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1년에 비해 각각 121%와 125% 늘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파트론은 좋은 실적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출하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카메라 모듈 화소가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평균 단가도 오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실적이 예상되는 만큼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삼성전자 등으로부터 단가 인하 요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염두에 둬야 합니다. 환율이 떨어지고 있는 데다 고가 휴대폰 성장률이 둔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파트론은 저화소 모듈과 안테나 부문에서 각각 2억대 이상 생산하는 회사로, 생산 규모와 원가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만큼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론의 목표가는 3개월 기준 2만5000원입니다. 추가 매수는 1만9000~1만9500원에서 저점 매수하거나 2만1000원 위로 돌파하며 상승세를 탈 때 매수할 만합니다.
석진욱 대표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19금 성행위' 돌발 행동…'경악'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