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97.82

  • 13.76
  • 0.49%
코스닥

840.44

  • 1.79
  • 0.21%
1/3

고령화 시대, 실버케어 상품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 실버케어 상품 인기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며 노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실버 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롯데마트는 6일 가전 전문매장인 ‘디지털 파크’의 지난해 고객을 분석한 결과 32%가 50대 이상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반신욕기, 안마기, 족욕기, 혈당계 등 건강가전의 비중은 전년보다 40.1% 가량 증가했다. 또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도록 하는 볼륨 샴푸는 30.2%, 거품 염색약은 182.4%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김보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 상품팀장은 “일반 건강가전 외에도 의료기기 등으로 상품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