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촉촉한 보습’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지일 기자] 계사년 뱀의 해가 밝았다. 새해에 대한 설레임도 잠시. 푸석푸석하고 칙칙해진 피부는 1살 더 나이를 먹었음을 실감케 한다. 

연말부터 이어진 잦은 술자리는 피부 건강을 해치는 주된 원인으로 손꼽을 수 있다.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긴 여러 가지 유해 물질로 자극을 받은 피부는 누적된 피로가 더해지면서 재생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여기에 살을 에는 듯한 겨울 바람까지 더하면 피부는 더욱 예민하고 건조해져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다.

잦은 음주와 수면부족, 자극적인 외부 환경에 손상된 피부는 어떻게 회복시켜야 할까? 올 겨울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뷰티팁을 소개한다.

미지근한 물에 거품으로 씻어야 올바른 세안

피부 전문가들이 언급하듯 꼼꼼한 세안은 피부관리의 가장 중요한 기초단계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클렌징 제품의 브랜드나 성분만 따질 뿐 정작 올바른 세안법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자주 하는 실수가 바로 충분한 거품을 내지 않는 것이다. 클렌징 효과는 거품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클렌징의 미세한 거품이 모공에 흡착하여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지,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안 시 거품을 충분히 내는 습관이 필요하다. 또한 따뜻한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로 씻게 되면 얼굴의 기름막이 함께 씻겨져 피부의 수분이 쉽게 증발되기 때문이다.

집에서 피부관리실의 효과를? 스팀타월 마사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도 피부관리실의 효과를 느껴볼 수 있는 스팀타월 마사지를 소개한다.

먼저 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스팀타월을 덥힌 다음 세안한 얼굴에 타월을 얹고 손으로 눌러준다. 이때 손등으로 타월의 온도를 미리 확인해야 화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이후 손가락을 이용해 미간, 콧등, 콧볼 옆, 인중과 턱끝, 광대뼈를 차례로 눌르며 신경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마사지 해준다.

스팀타월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공을 열어 노폐물과 화장품 잔여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스팀타월은 30초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성·민감성 피부는 삼가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나만의 고영양 보습팩

마사지를 마친 다음에는 가벼운 보습팩을 해주자. 이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녹차팩은 피부진정 및 수렴, 보습효과가 탁월해 알코올의 독성을 완화시키고 차가운 겨울바람에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회복시켜 준다. 녹차가루에 밀가루와 꿀, 우유를 섞어 녹차팩을 만든 후 거즈를 두른 얼굴에 올리고 15분 후 세안해 주면 된다.

또한 보습 효과를 원한다면 영양이 풍부한 노른자팩에 도전해 보자. 달걀 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은 피부 속까지 영양을 공급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달걀 노른자에 우유 한 큰 술과 참기름 한 방울을 잘 섞은 후 얼굴에 바른 뒤 10여 분 후 씻어내면 영양 가득한 피부상태를 느껴볼 수 있다.

만일 달걀 비린내가 부담스럽다면 살구씨 오일을 한 두 방울 첨가하면 된다. 달걀노른자는 피지량과 유·수분이 적은 피부에 적합하므로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은 달걀 흰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철저한 보습관리, 수분 기초 화장품 사용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만들기의 핵심은 피부 속 영양과 수분을 지속시키는 것이다. 수분 지속성이 떨어지면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당김은 물론 각질층이 일어나 하얗게 들뜨게 된다. 이는 피부를 생기 없고 늙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피부 속 유수분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맞춰줄 수 있는 천연 성분의 기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씨트리 메이플워터 3종 세트는 피부의 수분감을 빠르게 높여주는 것은 물론 동시에 영양까지 공급해주는 고영양 수분 케어 라인이다. 이는 뛰어난 보습성을 가진 메이플워터(고로쇠수액)가 함유돼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진정 효과를 준다.

쏘시에보떼 주진우 마케팅 팀장은 “잦은 알코올 섭취와 피로누적으로 망가진 피부는 반드시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야 한다”며 “마사지와 팩, 그리고 좋은 수분 화장품 사용으로 피부관리실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얼마든지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소녀시대 제시카의 화장실력은?
▶ ‘말춤녀’ 고원희, 싹둑 자른 단발에 반전 매력 “물씬~”
▶ 박한별 언더웨어 화보, 농염하게 피어난 붉은 장미의 유혹
▶ 이효리, 캐주얼하고 액티브한 클럽 메이크업 '펑키+유니크'
▶ “연말 모임, 속옷부터 챙기자!” 섹시 VS 큐트, 언더웨어 선택법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