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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의 이색 마케팅…'스팸' 드래곤플라이트 아이템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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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스팸’(사진)이 인기 모바일 게임 드래곤플라이트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최근 드래곤플라이트에서 새끼 용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영양고기’에서 ‘스팸’으로 교체됐다. 게임에서는 이 아이템을 ‘발육에 좋은 스팸. 고소하고 부드러운 스팸이 새끼용을 더 빨리 성장하게 합니다’라는 문구로 소개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안드로이드폰에서 먼저 구현됐고, 이르면 이번주 안에 아이폰에서도 적용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스팸의 아이템화’를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비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게임에서 스팸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세원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담당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등장한 직후 20% 안팎의 매출증가 효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며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참신하다는 반응이 많다”고 전했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 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이 15억원을 넘어서면서 ‘애니팡’에 이은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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