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45.05

  • 10.69
  • 0.39%
코스닥

872.42

  • 1.16
  • 0.13%
1/4

삼성전자·현대차·SKT·KB국민은행, 대학생 선호도 ‘1위’ 기업 뽑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현대차·SKT·KB국민은행, 대학생 선호도 ‘1위’ 기업 뽑혀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대학신문 ‘2020 전국 대학생 기업이미지 및 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삼성전자는 한국대학신문이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기업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전자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경제DB)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KB국민은행이 대학생 선호도 1위 기업으로 뽑혔다. 한국대학신문은 ‘2020 전국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지표는 △취업선호도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등이다. 산업특성에 따란 중공업 부문은 국제경쟁력 항목이, 대학병원 부문은 의료경쟁력 항목이 취업선호도를 대체했다.

산업 부문별 1위 기업은 △KB국민은행(은행부문) △삼성전자(전자부문) △SKT(통신부문) △포스코건설(건설부문) △현대자동차(자동차부문) △동아제약(제약부문) △CJ제일제당(식품부문) △현대중공업(중공업부문) △세브란스병원(대학병원부문) 등이다. 공기업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취업선호도), 국민연금공단(사회공헌도)이 1위를 차지했다.

대학생이 선택한 부문별 최고 브랜드는 △취업 사이트(앱) 잡코리아 △아르바이트 사이트(앱) 알바몬 △체크카드 KB국민카드 △문구팬시 모닝글로리 △담배 레종 △공무원학원 커넥츠공단기 △천연 디퓨저 코코도르 △OTT 서비스 넷플릭스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논문 교열·번역 서비스 에디티지가 각각 선정됐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