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204호에서 GS SHOP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2019 하반기 GS SHOP 채용설명회]
채용일정 | <p> 서류접수: 9월 3일~20일 / 인적성검사: 10월 26일, 27일 / 1차 인터뷰: 11월 초중순 / 채용검진 / 최종인터뷰: 11월말 |
채용분야 | <p> MD / PD / 영상제작 / 마케팅 / IT / 경영지원 |
채용직무 | <p> MD / PD / 방송기술·조명 / 카메라 / 마케팅 / IT / QA / 재경 / 경영지원 |
<p> 신입초봉 |
<p> 4500만원(성과급 별도) |
채용인원 | 미정 |
[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 인턴기자] GS SHOP이 18일 연세대 학생회관 2층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채용설명회가 열린 시간이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강의실은 학생들로 가득 차 있었다.
GS SHOP은 기존 GS홈쇼핑이라는 공식 상호명에서 변경됐다. 2018년 기준 업계 최초로 취급액 4조원을 돌파해 취급액의 채널별 비중이 △모바일 47% △PC 8% △TV 40%로, TV홈쇼핑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진출의 의미를 담았다.
GS SHOP 채용설명회는 △채용일정 및 전형안내 △회사 소개 △인싸ID GS SHOP △QnA 순으로 진행됐다. 채용일정 9월 2일부터 20일까지 MD, PD, 영상제작, 마케팅, IT, 경영지원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전공 상관없이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이며, 2020년 1월부터 근무가 가능하다면 접수 가능하다.
직무별 우대조건도 제시했다. MD직무는 상품 기획, 운영, 판매,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으며, 전공은 무관하다. PD직무는 전공무관하나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능력이 요구된다. 방송기술/조명직무는 기술, 카메라, 조명 등을 사용해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직무로, 전자/전기계열 및 IT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고 했다. 이어 카메라직무는 영상, 사진관련 전공자를, QA직무는 의류/패션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고 밝혔다.
IT직무는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학과 등 IT개발 관련 전공자 △클라우드의 이해 및 다양한 개발언어 경험자(JAVA필수) △오픈소스 커미터 혹은 컨트리뷰터 △HTML/CSS 등 웹 프로그래밍 개발 역량 보유자를 우대한다. 마케팅 직무는 통계학 및 데이터관련 전공자를, 재경직무는 회계,금융, 세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GS SHOP의 채용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다. 서류접수 후 1차 인터뷰가 진행되는데, MD, 마케팅, 재경, QA, 경영지원의 경우 PT능력평가와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IT직무의 경우 실기테스트와 함께 3대3 심층면접을 진행하고 결과 발표까지 테스트를 진행한다.
최종 인터뷰는 11월 말로 예정 돼 있으며, 최종 입사자는 1월 2일 첫 출근을 하게 된다. 또한, GS SHOP의 MD, 마케팅, QA, 재경, 경영지원직무 지원자는 1차 인터뷰에 입사 2~3년차 ‘주니어급’ 직원이 면접에 투입돼 각 직급 담당자들의 시선으로 면접이 진행된다.
한편, GS SHOP은 젊은 기업임을 강조하며 유튜브 채널 ‘인싸IDE GS SHOP’을 언급했다. 인사담당자는 해당 채널을 통해 현직자들의 업무를 엿볼 수 있고, 입사 면접 꿀팁 등을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인삳담당자는 “조금 더 회사의 정보를 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IT/MD/PD직군 영상을 업로드 했으니 채용 마감 전에 정보를 얻어 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2019 하반기 GS SHOP 채용설명회 인사담당자 QnA
스타트업 지원부서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쪽은 별도 신입사원 채용을 하나
“신입채용으로 부서를 가진 않는다. PD쪽을 제외하고 MD로테이션을 돌게 되기 때문에 스타트업 인력은 별도 선발하지 않는다.”
직무 배치는 어떻게 받는지 궁금하다
“MD실무를 9개월간 걸치고 배치 받게 된다.”
기업이 추구하는 신입사원 분위기가 있나
“특별히 없다. 회사라는 집단 자체가 다양한 사람이 모였기 때문에 이런 특징이 사람만 뽑아야한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진부한 말이지만 밝은 에너지로 같이 일하고 싶게 만드는 사람을 선호한다.”
서류 검토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스펙보다는 자기소개서 위주로 평가한다.”
업무별로 채용 규모가 궁금하다
“채용규모가 정해져 있지 않다. 괜찮은 사람이 많으면 더 뽑고 없으면 뽑지 말자라는 주의이다. 바로 전후 기수끼리도 두배이상 인원차이가 날 때도 있다.”
MD분야는 TV, 모바일 등 다양한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지원은 일단 MD로 하는 걸로 알고 있다. MD배치는 언제 배치되나
“1~2년차 때 배치된다. 처음엔 임의로 배치되고 업무능력에 따른 카데고리도 결정된 후 배치한다.”
채용 성비율이 궁금하다
“특별한 기준은 없지만 큰 차이는 없다.”
MD로테이션을 통해 배치가 된다고 들었는데, 서류접수시 자기소개서에 MD직무를 어필해서 써야 하는지 궁금하다
“본인이 하고 싶은 걸 쓰는 게 맞다. 자신의 얘기를 잘 하는 사람이라면 회사 방침과 다르게 선발할 거 같다.”
hsunn0@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