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중기 원정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팀이 지난 9월 14일 경기 안산 시흥에 있는 대모엔지니어링 본사를 찾았다. 중소기업 취업을 목표로 이번 탐방에 참여한 총 13명의 학생들은 열띤 취재 열기를 보였다.
글·사진 중기 원정대 김진주·서민경 학생
제1기 중기 원정대 수도권팀 13명 학생들이 회사 건물 1층 입구에서 이원해 회장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기획팀 함우종 차장의 회사 소개를 듣고 난 후 이원해 회장님의 말씀을 경청하는 제1기 중기원정대 학생들의 모습
중기 원정대 학생들이 대모엔지니어링의 생산팀 김병주 부장으로부터 공장에서 중장비가 만들어지는 순서, 기계 작동 시 유의할 점, 운영 프로세스에 대해 듣고 있다.
김병주 부장은 학생들에게 공장에 들어가기 전에 착용해야하는 안전복, 안전화, 마스크를 보여주면서 유의해야할 점에 대해 설명했다.
<대모엔지니어링 탐방 이모저모>
대모엔지니어링 입구 전광판에는 중기 원정대 방문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나오고 있다. 이원해 회장은 학생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회사 로비에는 ‘품질경영시스템인증기업’, ‘글로벌 선정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임을 증명하는 각종 명패들이 전시돼 있다. 학생들은 회사 탐방을 마치고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