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SK특별판] SK와 더 가까워지는 법… SK와 20대를 잇는 ‘대외활동’ 모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SK그룹은 계열사별로 다양한 콘셉트의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을 운영 중이다. 회사와 20대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의 기자단은 물론 역사 깊은 ‘자원봉사단 SUNNY’, 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 ‘SK나이츠 챌린저’ 등이 있다.

SK SUNNY








SK SUNNY는 SK가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를 목표로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이다. 2003년 창립 이래 총 6만8000명이 SUNNY로 활동했다. 프로그램 취지는 크게 창의인재양성, 사회문제개선, 글로벌리더양성 세 가지다. 학생들은 SUNNY에서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노인 소외, 장애 편견, 청년문제 등 4개 영역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중국 학생들과의 공동 자원봉사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도 성장 가능하다. 

SK는 2010년 한국기업 최초로 중국에 북경 SK행복공익기금회를 설립하고 SUNNY CHINA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한국 10개 지역(서울, 수원·경기, 인천·부천, 청주·충북, 대전·충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전주·전북, 광주·전남, 제주)과 중국 6개 지역(북경, 상해, 심천, 사천, 장수, 운남, 귀주)에서 연간 3500명의 SUNNY가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하고 있다.

· 활동 기간 : 약 4개월

· 선발 인원 : 1000명 

· 선발 방법 : 서류전형-면접전형 




SK하이닉스 YOUNG 하이라이터








SK하이닉스 블로그 기자단 YOUNG 하이라이터는 SK하이닉스와 20대를 연결하는 스토리텔러이자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 크리에이터다. 영하이라이터로 선발되면 SK하이닉스 공식 블로그 ‘하이라이트’를 통해 회사의 ICT와 반도체 분야 소식을 전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SK하이닉스 기업 관련 취재 및 개인 기사 작성, 다양한 팀 과제 수행, 교육 및 기획회의 참석 등이다. 

YOUNG 하이라이터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SK하이닉스 사업장 방문 및 주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기자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취재비를 지원하며 우수 및 최우수 활동자는 추가로 시상한다. 

· 활동 기간 : 약 6개월

· 선발 인원 : 00명

· 선발 방법 : 서류전형-면접전형 

대학생에게 SK의 길을 묻는 ‘아이디어 공모전’도!




대외활동 외에, SK에는 대학생들이 젊은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장도 넓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SK브로드밴드 Be Creator’라는 이름의 영상 및 광고 공모전을 처음 시도한다. 총 상금은 무려 1억 2천만 원에 달하며 크게 영상과 광고 두 가지 부문에 지원 가능하다. 영상 부문 지원자는 직접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구성한 한 편의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광고 부문은 광고를 영상과 인쇄 버전 모두로 제작가능하며 대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대상 및 최우수상 팀은 SK브로드밴드 공채 서류면제 혜택도 추가된다. 




SK그룹의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도 지속적으로 ‘이벤트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홈구장 활용 방안, 새로운 F&B 사업 등 구단 운영관련 다양한 아이디어를 묻고 있다. 일반인도 지원 가능하며 수상팀에게는 상금도 수여한다. SK텔레콤은 20대 청년들과 함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SKT행복 인사이트’를 운영한다. 특히 올 상반기에 진행한 두 번째 시즌에서는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 활용에 대한 청년들의 통찰력이 오갔다. 

SK텔레콤 T프렌즈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를 위한 SK텔레콤의 T프렌즈도 있다. 2009년 캠퍼스리포터로 첫 선을 보인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누적 리포터는 약 300명에 이른다. 올해는 T프렌즈로 이름을 바꾸고 지난 4월, 1기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T프렌즈는 20대의 트렌드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검색 및 분석 하고 월별 SKT에서 나올 다양한 상품을 리서치하는 역할을 한다. 

상시 이벤트를 통한 T프렌즈만의 SKT 트렌드 지식을 공유하고 SKT의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본격 혜택은 따로 있다. 모든 T프렌즈에게 T프렌즈 로고가 적힌 만년필을 증정하고 SKT 공식 서비스 론칭 및 문화행사 참여기회도 주어진다. 또 월별 우수 활동자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연말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노트북, 해외여행권, 장학금 등 상품을 추가로 수여한다. 

· 활동 기간 : 9개월

· 선발 인원 : 약 200명

· 선발 방법 : 서류전형

SK Careers Editor(커리어스 에디터)








SK 커리어스 에디터는 SK그룹의 채용 정보를 전문으로 취재하는 기자단이다. SK 커리어스 에디터로 선발되면 SK채용 공식사이트인 ‘SK Careers Journal’에 글을 싣게 된다. 이곳은 채용에 관한 소식과 함께 캠퍼스, 20대, 스마트 등 트렌드가 담겨있는 공간이다. 혜택도 다양하다. SK그룹 및 관계사 채용담당자와 멘토, 멘티 관계가 돼 입사팁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다. 특히 그룹 신입 및 인턴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이 밖에 월 활동비와 함께 콘텐츠 제작 관련 다양한 특강 수강 기회도 주어진다. 

· 활동 기간 : 6개월

· 선발 방법 : 서류전형-면접전형

· 선발 인원 : 12명

SK나이츠 챌린저






SK의 프로농구단 서울 SK나이츠는 스포츠 마케터로 구성된 ‘SK나이츠 챌린저’를 운영한다.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한 시즌 동안 SK의 홈경기 운영 및 스포테인먼트 활동에 참여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류전형 단계에서 기본 서류 외에 서울 SK나이츠 스포테인먼트에 대한 생각을 A4용지 1매 분량으로 정리해 제출해야 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별도의 보수는 없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자체 포상 및 수료증이 지급된다. 챌린저로 선발되면 기본적인 홈경기 마케팅 외에 스포츠마케팅 강연 및 워크숍 참여, 관련 설문조사 진행, 프로구단 마케팅 업무 습득, 내외부 스포테인먼트 리서치 등을 해야 한다. 

· 활동 기간 : 프로농구 한 시즌

· 선발 방법 : 서류전형-면접전형

· 선발 인원 : 25명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