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국내 최초 취업 전문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취업준비에 얼빠진 당신을 업 시켜줄 라이브)’ 2회에서 CJ, 하이트진로, IBK 기업은행 등의 공채 정보를 전했다.
2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취얼업 라이브는 지난 주 방송을 통해 이진이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의 ‘취업 이슈 브리핑’과 정대웅 잡앤킬 대표가 함께한 ‘팩트 면접’으로 알찬 취업 정보를 선보였다.
취업 이슈 브리핑에서는 CJ, 하이트진로, IBK기업은행 등 분야별 주요 대기업의 채용 정보가 소개됐다. 해당 기업의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취업 이슈였다.
정대웅 잡앤킬 대표의 팩트 면접에서는 ‘면접 잘 보는 꿀팁’을 선보였다. 정 대표는 면접관과 어떻게 호흡해야 하는가, 호감 가는 지원자로 보이는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두 가지 틀을 제시해, 취업 전문가의 입장에서 상세한 면접 팁을 제공했다.
지난주 처음으로 소개된 ‘취무라비 법전’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여러 사건·사고를 통해 법에 대한 상식을 배워가는 코너다. 여광수 법무법인 오름 변호사가 직접 출연해 취준생은 물론 일반 대학생에게도 유익한 법률 상식을 소개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된다.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