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박해나 기자/이사야 대학생 기자] 남자의 완성은 헤어스타일?! 트렌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훈남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훈남으로 변신할 수 있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한다.
△ (사진=드라마 캡처)
리젠트 스타일
짧은 헤어스타일에게 잘 어울리는 리젠트 스타일은 옆과 뒤는 시원하게 미는 것이 특징이다. 앞머리는 8:2 혹은 9:1로 가르마를 내고 언밸런스 스타일로 한쪽의 긴 머리를 뒤로 깔끔하게 넘긴다.
리젠트 스타일은 가르마를 정확하게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잔머리가 나오지 않게 깔끔하게 뒤로 넘기는 것이 포인트. 드라이를 할 때 앞머리를 나눠서 말리는 것이 지속적인 세팅을 위해 필요하다. 일반 왁스보다는 촉촉한 제형의 포마드 전용 제품을 사용할 때 스타일이 더욱 오랫동안 유지된다.
△ (사진=드라마 캡처)
가르마 쉐도우펌 스타일
긴 머리에 어울리는 가르마 쉐도우펌 스타일은 웨이브가 균일하지 않고 방향이 여러 가지로 섞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강한 느낌보단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헤어스타일이다.
드라이를 할 때는 가운데 가르마를 나눠 말린 후 왁스를 바를 때 모발을 구기듯이 잡아준다. 웨이브가 강한 부분과 약한 부분이 분리되지 않고 섞여야 더욱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사진=드라마 캡처)
가일펌 스타일
옆머리와 뒷머리는 짧게 커트한 투블럭 스타일이다. 앞머리 한쪽은 최근 유행했던 쉼표 모양으로 스타일을 내고, 반대편은 포마드 느낌을 주어 언밸런스하게 표현한다.
가일펌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8:2로 가르마를 나눈 후 가르마의 8 부분을 구겨서 넘기다가 옆머리 쪽으로 갈수록 앞으로 내려, 2부분은 깔끔하게 뒤로 넘긴다.
도움말 구호경 스타일리스트(준오헤어 삼성점)
phn0905@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