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최고등급 'AA' 획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최고등급 'AA' 획득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최고등급 'AA' 획득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SK증권은 국내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상반기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직전 A 등급에서 한 단계 오른 결과다.
    이번 평가는 국내 상장사와 비상장사 등 총 1천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 걸쳐 종합적으로 실시됐다.
    SK증권은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현안을 관리하고, 감사위원회·리스크관리위원회·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주요 위험 요인을 감독하고 있다며, 이런 점이 이번 등급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K증권[001510]은 또 이번 평가에서 자산 2조원 이상 기업군 내에서 선정하는 'ESG 베스트 100대 기업'으로 뽑혔다고 부연했다.
    정준호 SK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AA 등급 획득은 ESG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실질적인 실행 기반을 구축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사회 중심의 ESG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책임 있는 금융회사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ylux@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