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24일 한국행정학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균형성장 혁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지역별 데이터에 기반한 세부적인 정책 발굴, 지역 밀착형 소비자 피해 대응, 지자체의 소비자 정책 수립 지원 등을 수행했다.
소비 생활지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정책을 지원한 점이 높은 평가 점수로 이어졌다.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은 "지방자치단체 현안에 맞는 소비자 정책을 연구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s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