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오지은 기자 = 네이버와 카카오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생활 정보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홈페이지 검색창에 '설날'을 검색하면 새해 인사말부터 차례 지내는 법까지 설날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12일 밝혔다.
교통정보와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원·약국 정보 등 긴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 정보도 홈페이지 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제공한다.
네이버지도 예약 탭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설 디저트 제작 방법과 설 공예품을 소개하는 기획전도 마련했다. 해당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설 명절 기간 무료로 개방되는 주차장 정보도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무료 주차장 등으로 검색하면 현 위치나 목적지 주변 주차장을 쉽게 찾도록 지원하며 길 안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여행에서는 설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13~18일 '연휴에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컬리N마트는 명절 기간에도 새벽 배송을 운영한다.
네이버페이(Npay)는 포인트 적립과 세뱃돈을 받은 10대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카카오[035720]도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맞춤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가족 단위 이용자를 위해 전시, 공연, 레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중섭 특별전은 최대 40%,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 부산 전시는 30%, 어린이 뮤지컬 '넘버블록스&알파블록스'는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서울드래곤시티 식음업장 상품 예약도 카카오톡에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 톡딜도 명절 준비와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18일까지 식품(소고기·전복), 뷰티(화장품), 교환권(상품권), 리빙, 유아동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과 이벤트 혜택으로 선보인다.
톡딜에서는 오는 9일 5시까지 진행되는 톡딜 위크에서 장바구니 쿠폰과 금액대별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맵은 13~18일 설무료주차장, 명절무료주차장, 무료개방주차장, 무료공공주차장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11일부터는 명절 진료, 명절 치료를 검색하면 명절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