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 '탭탭' 플랫폼에 출시…현지 기업과 협업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개발 자회사 민트로켓의 히트작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 모바일·PC 버전을 중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이브'는 다수의 글로벌 흥행 게임을 서비스한 XD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서비스명 '잠수부 데이브(?水?戴夫)'로 현지 서비스된다.
모바일 및 PC 버전은 탭탭(TapTap)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며, PC 버전은 스팀 차이나(Steam China), 위게임(WeGame) 등 주요 플랫폼에도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중국 모바일 버전은 여러 차례 테스트를 진행하며 핵심 재미 요소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울이기, 터치 등 모바일 만의 특색을 살린 조작을 구현하고, 편의성도 개선해 언제 어디서든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 '데이브' 특유의 픽셀 그래픽 감성을 실사로 재현한 영상과 게임 플레이를 교차해 생동감을 자아냈으며, 잠수·스시집 운영·미니게임 등 모바일 기기로 주요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장면을 담아 매력을 더했다.
'데이브'는 탭탭 플랫폼에서 150만 명 이상이 사전 예약에 참여하며 인기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이용자 평점 9.4점을 기록하며 시장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넥슨은 중국 최대 패스트푸드 브랜드 KFC를 비롯해 스시 프랜차이즈 '스시로' 등 인기 외식 브랜드와 '데이브'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인기 리듬 게임 '뮤즈대시(MUSE DASH)'와의 인게임 협업 콘텐츠를 추가,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