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윤민혁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기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제공하는 '교육회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사(HR), 마케팅, 인공지능(AI) 전환 등 기업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다.
최근 기업 경쟁력 평가에서 재무 성과뿐만 아니라 인재, 리더십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됨에 따라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한경협은 설명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들은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조찬 경연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다.
김지현 SK AI 정책연구원 부사장, 최희암 고려용접봉 부회장, 김정인 하이퍼라운지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산업 트렌드와 경영 마인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과 경영진 전반을 대상으로는 마케팅, 고객 경험(CX), 리더십 등 주요 분야별 교육이 제공된다.
교육회원 서비스 가입과 문의는 한경협 교육회원 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이후엽 한경협 국제경영원 회원사업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강연 제공을 넘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라면서 "대표자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m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