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140억원 모금
품고,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베스핀글로벌, 글로벌 파트너와 매달 심층 기술세미나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200만명 돌파
▲ 무인항공기 전문기업 프리뉴는 드론 비행 로그를 모바일 환경에서 분석·확인할 수 있는 무료 앱 서비스 '드로닛 허브'를 내달 1일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드로닛 허브는 드론 비행 후 생성되는 로그 데이터를 모바일 환경에서 즉시 분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앱이다.

▲ AI 테크 기업 웰로는 지난해 자사 플랫폼을 통해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이 약 140억원에 달한다고 29일 밝혔다. 웰로는 작년 6월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으로서 서비스를 개시한 뒤 약 6개월 만에 누적 기부자 13만7천여명을 기록했다.

▲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운영 중인 두핸즈는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IEC 27001)을 글로벌 ISO 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분야의 국제표준 인증이다.

▲ 베스핀글로벌은 기업들의 AX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기술 파트너들과 함께 매달 심층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전날에는 글로벌 아이덴티티 보안 기업 옥타와 보안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 토스는 얼굴 인식 기반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정식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의 기록이자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한 지 두달 반만의 성과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