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언트 "MD앤더슨, 아드릭세티닙 개별 환자 대상 IND 승인"

▲ 메디바이오랩은 잇몸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 'PMEC'를 국내 최초로 사용한 '잇몸엔 피엠이씨, PMEC'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망고스틴 껍질 추출물 등 독성이 없는 천연물질로 안전성이 보장된다고 회사가 전했다. PMEC는 원료 물질의 독성시험을 비롯해 시험관, 동물,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잇몸의 염증 억제 효능과 잇몸조직 파괴억제 효능, 치조골의 소실억제와 골 형성 효능이 있음이 확인됐다고 회사가 강조했다. 메디바이오랩은 하루 한 번 한 캡슐을 섭취하면 된다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망을 통해 우선 판매한다고 덧붙였다.

▲ 혁신신약 개발기업 큐리언트[115180]는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와 진행 중인 삼중저해제 아드릭세티닙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병용 임상 시험 과정에서 '개별 환자 대상 임상시험용 신약 사용승인(SPIND)' 절차가 진행됐다고 29일 밝혔다. SPIND는 개발 중인 신약이 특정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담당 의사가 판단하는 경우 개발사 동의를 구하는 동시에 규제기관으로부터 해당 환자에 대한 투약 승인을 받는 절차이다. 이번 SPIND 승인은 MD 앤더슨 암센터에서 아드릭세티닙과 아자시티딘 및 베네토클락스 병용 요법을 통해 임상적 유익성이 확인된 특정 환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