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2025 세컨핸드 리포트 발표
한컴위드[054920], 얼굴 위변조 탐지 기능 '한컴오스 라이브니스' 출시
당근, 수도권에 카페 서비스 오픈

▲ 카카오[035720]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연중 캠페인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2016년 카카오프렌즈 여덟 번째 멤버로 등장한 라이언은 폭넓은 이용자 호응을 얻으며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는 이를 기념해 10주년 특별 영상, 10주년 에디션 상품, 라이언 관련 콘텐츠 등 다양한 연중 캠페인을 준비했다.

▲ 번개장터는 지난해 번개장터에서 이뤄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2025 세컨핸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번개장터는 지난해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전년 대비 735% 증가했으며, 글로벌 번개장터 거래건수도 같은 기간 280% 늘었다. 한국에서 7천800km 떨어진 시리아로 페이커 포토카드가 판매되고 1만3천km 거리 남아프리카공화국에 K-뷰티 기기가 배송되는 등 K-브랜드 역직구 트렌드가 발견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평일 오전 7∼10시 출근시간대에 이용자들의 쇼핑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는 얼굴인증 설루션 한컴오스의 핵심 기능인 라이브니스 탐지 기술을 독립형 제품으로 출시했다. 한컴오스 라이브니스는 별도 얼굴인증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위변조 탐지 기능이 필요한 기업이 즉시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안면인증 우회 공격으로 보안 강화 필요성이 커지면서 한컴위드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API만 연동하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품을 경량화했다.

▲ 당근이 수도권 지역에 카페 서비스를 오픈했다. 당근 카페는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동네 이웃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공간이다. 오프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모이는 기존 모임 서비스와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통 관심사를 게시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카페 노출 범위도 동 단위가 아닌 시나 구 단위로 적용돼 넓은 지역 이웃과 소통할 수 있다. 카페는 건강과 다이어트, 게임, 여행, 경제와 금융 등 17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