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관계사 아크로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유방암 환우 'Re:乳 토크콘서트'
동국제약, 취약계층 어르신 다리질환 의료비 지원

▲ 경보제약[214390]은 최근 반려동물의 투약 보조와 건강 관리를 돕는 동물병원 전용 제품 '벳에이다 3종(테이스티·하이포·카디오)'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벳에이다 3종'은 2022년 출시된 '벳에이다 플러스'의 신규 라인업으로, 반려동물의 기호성과 급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부드러운 습식 제형의 스틱포(12g) 형태로 제작됐다. 스틱 1개에는 특허 유산균 90억마리(투입균수)와 소화 흡수율 개선을 돕는 3대 소화효소(아밀라아제·리파아제·프로테아제)가 함유돼 있다. 벳에이다 3종은 반려동물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도록 기능별로 구성됐다.

▲ 휴젤[145020]은 관계사 아크로스가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아크로스는 서면 심사와 현장실사에서 ▲ 유연근무 활성화 ▲ 근로시간 단축 및 초과근무 감축 ▲ 휴가 사용 촉진 ▲ 육아지원제도 확대 ▲ 조직문화 개선 등 일·생활 균형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운영과 실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크로스는 이번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근무 환경과 조직문화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대림성모병원과 최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유방암 환우와 가족, 의료진, 일반 시민 등 총 250여 명을 초청해 '2025 리유(Re:乳)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됐으며 '마음이 닿는 순간'을 주제로 음악·강연·대화가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은 대림성모병원의 유방암 인식 개선 활동, 환우 상담 프로그램 등 사전 콘텐츠를 관람하며 유방암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동국제약은 지난 21일 서울시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과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는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은 동국제약의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장려하고 다리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이번 캠페인에는 2만여 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인 10억보를 크게 상회한 약 45억 보를 달성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