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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라방 고객 응대 AI챗봇 'AiON'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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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라방 고객 응대 AI챗봇 'AiON'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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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 라방 고객 응대 AI챗봇 'AiON' 도입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CJ온스타일은 아마존웹서비스(AWS) GenAI 이노베이션센터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AiON'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챗봇은 라이브 방송 고객 응대에 최적화됐다. 즉시 확인이 어려운 상품 관련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배송·제품·인증·주문 등 5가지 질문 유형에 특화돼있고, 이미지·텍스트 기반 상품 정보 파악, 대화 맥락 반영, 관심도·감정 인식, 재고 등 실시간 변동 정보 처리 기능 등을 통해 정교한 응대가 가능하다.
    그동안 인기 방송의 경우 수천건의 실시간 채팅이 동시에 접수되면서 한정된 인력이 즉시 대응하기 어려웠지만, AiON 도입으로 이러한 한계를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달 28일 '환승뷰티' 모바일 라이브방송에서 AiON을 시범 운영한 결과 전체 답변율이 평균 대비 약 3배 높아졌고 답변에 대해 만족한다는 피드백이 86%로 긍정적이었다. 평균 10초 이내에 답변을 생성해 고객의 답변 대기 시간을 줄였다.
    CJ온스타일은 AiON을 '셰프의 공구마켓', '겟잇뷰티 with 유인나', '브티나는 생활', '큰손언니 BIG세리', '월간셀럽', '환승뷰티' 등 6개 인기 방송에 우선 적용했고, 이달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적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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