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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분기 '깜짝 실적'…알뜰폰 날고 해지율 줄었다(종합2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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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분기 '깜짝 실적'…알뜰폰 날고 해지율 줄었다(종합2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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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2분기 '깜짝 실적'…알뜰폰 날고 해지율 줄었다(종합2보)
    영업이익 3천45억원 '시장 기대 상회'…6분기째 알뜰폰 고성장 주도
    "휴대폰 가격 아닌 차별화된 AI 서비스로 경쟁할 것"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박형빈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천4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9.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3조8천44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천171억원으로 31.9% 늘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836억원을 7.4% 상회했다.
    LG유플러스는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상품 차별화, 가입자 성장을 통한 매출 확대 등이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2분기 무선 사업은 가입자 순증과 5G 핸드셋 가입 비중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난 1조6천542억원의 이익을 거뒀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모바일 서비스 수익은 작년보다 4.3% 증가한 1조5천856억원이다.
    이동통신(MNO)과 알뜰폰(MVNO)을 합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천991만7천여개로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해 3천만개 달성을 앞뒀다. 특히 알뜰폰 회선이 지난해 동기 대비 21.7% 증가해 898만7천개로 6개 분기 연속 20% 이상 성장했다.
    이동통신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07%포인트, 직전 분기 대비 0.03%포인트 개선된 1.06%를 기록했다.
    스마트홈 부문은 인터넷 매출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 대비 2.7% 증가한 6천366억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3천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늘었고, IPTV 사업 매출은 작년 2분기 3천349억원과 유사한 3천305억원을 기록했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솔루션, 기업 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자회사인 LG유플러스볼트업에 EV충전사업을 양도한 영향 등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0.3% 감소한 4천277억원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IDC 사업 매출은 고객사 입주에 따라 가동률이 상승해 작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963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마케팅 비용은 단말기 판매량 증가에 따라 작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5천401억원으로 집계됐다. CAPEX(설비투자)는 지난해 2분기에 비해 29.4% 감소한 3천933억원을 집행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분기에도 구조적 원가 경쟁력 개선 활동을 통해 2분기 연속 이익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단통법 폐지 등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운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 상무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단통법 폐지 당일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변화가 없지만, 경쟁사의 가입자 회복 시도, 아이폰 신제품 출시 등 가변적인 상황"이라며 "휴대폰 가격이 아닌 차별화된 AI 서비스로 경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병기 LG유플러스 AX기술그룹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참여에 대해 "LG유플러스 역시 AI 모델 개발에 직접 참여하며,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AI 활용 사례를 발굴해 산업·사회·경제적인 파급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inz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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