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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에 더 '핫한' 한강·해운대…상권 이용 절반 이상이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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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에 더 '핫한' 한강·해운대…상권 이용 절반 이상이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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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대야에 더 '핫한' 한강·해운대…상권 이용 절반 이상이 2030
    KB국민카드 분석…여름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 높아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열대야가 지속되는 7∼8월 밤 서울 한강공원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의 절반 이상이 20∼30대로 나타났다.
    5일 KB국민카드 AI데이터사업그룹이 2023∼2024년 7∼8월 서울 한강공원 편의점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상권의 음식점, 커피·음료, 주점 등 주요 12개 업종 결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분석에 따르면 이 시기에 두 장소가 가장 붐비는 시간대는 오후 6시부터 밤 12시 사이였다.
    한강공원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방문 비중이 전체의 25%로 가장 많았고, 밤 9시∼12시는 21%였다. 하루 전체 이용객의 절반 가까이가 야간에 몰린 셈이다.
    해운대 해수욕장도 마찬가지로 오후 6시부터 밤 12시 사이에 방문한 비중이 45%였다.
    이용객이 가장 많은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두 장소를 방문한 이들의 연령대는 20∼30대 젊은 층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지난해 7∼8월 기준 야간에 한강공원 상권을 이용한 이들 중 40%가 20대였으며, 30대가 23%로 뒤를 이었다.
    해운대 해수욕장 상권 이용객 역시 20대가 36%로 가장 많았으며 30대는 22%, 40대는 21%였다.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객 중에는 경기도,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 온 이들도 많았다.
    저녁 해운대 상권 이용객 중 32%만 부산시 거주자였고 나머지는 경기도(18%)와 서울(16%), 경상남도(7%), 대구(5%) 등에서 방문했다.
    재작년 여름밤에 한강공원 방문객 10명 중 약 2명(19%)은 이듬해 여름에도 한강공원에서 더위를 피했다.
    같은 시기 해운대 해수욕장을 2년 연속 방문한 비율은 13%였다.
    KB국민카드 AI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야간 러닝 행사, 한강 페스티벌 등 한강을 배경으로 한 문화·레저 프로그램과 피서 콘텐츠로 인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한강공원을 많이 찾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wisef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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