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CJ제일제당, 일본 젊은층 잡는다…'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매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일본 젊은층 잡는다…'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매대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CJ제일제당, 일본 젊은층 잡는다…'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매대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1분링 등 17종 일본 첫선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일본의 대형 할인매장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돈키호테 전용 매대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와 경험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비비고 매대는 약 200개 돈키호테 매장에 설치됐는데 올해 안에 전체 매장으로 확대된다. CJ제일제당은 돈키호테 운영사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다른 유통 매에도 단독 매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일본 젊은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매대 디자인에는 '맛있다', '냠냠' 등 한글 문구와 N서울타워, 남대문 등 서울의 관광 명소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도록 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형 할인매장 체인으로 식품·생활용품·주류·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전용 매대를 통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에게 비비고 K-푸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해외 유통 업체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K-푸드 영토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서 음식 등 생활문화 전반으로 확산하는 'K-트렌드'를 미래 성장의 기회라고 판단해 약 1천억원을 투자해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는 등 현지 사업을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일본 치바현 키사라즈시에 연면적 약 8천200㎡ 규모로 건설 중인 새 공장은 최첨단 생산라인을 갖추고 오는 9월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일본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 냉동김밥, K-소스 등이 이온, 코스트코, 아마존, 라쿠텐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