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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냉동 간편식 매출 비중 1위 피자…처음으로 만두 꺾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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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냉동 간편식 매출 비중 1위 피자…처음으로 만두 꺾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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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냉동 간편식 매출 비중 1위 피자…처음으로 만두 꺾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올해 냉동 간편식 중 하나인 피자가 매출 비중 기준으로 만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CU에서 작년 기준 냉동 간편식별 매출 비중은 만두 31.8%, 치킨 25.7%, 피자 24.3%, 안주류 18.2% 등 순이었다.
    그러나 올해 1월부터 지난 20일까지 매출을 기준으로 한 비중은 피자가 28.1%로 만두(27.2%)와 치킨(25.8%)을 따돌리고 단숨에 1위로 올라섰다. 안주류 비중은 18.9%로 큰 변화는 없었다.
    냉동 피자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7.9%에서 2023년 22.2%, 올해 28.1%까지 지속적으로 높아졌다.
    반대로 냉동 만두의 매출 비중은 2021년 37.7%에서 2023년 33.5%, 올해 27.2%로 계속 낮아지고 있다. 냉동만두는 1990년대 초반 편의점에서 팔리기 시작한 이후 작년까지 30여년간 냉동 간편식 매출 비중 1위를 지켜온 대표 메뉴이다.
    CU는 밥 대신 간편한 식사를 찾는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맛과 용량의 냉동 피자 종류가 늘고 에어프라이어 등 조리기구가 보급돼 냉동 피자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CU는 이달 세계 여러 나라의 요리를 콘셉트로 냉동 피자 브랜드 '피자 로드'를 론칭해 마라피뇨피자를 첫 상품으로 선보였다.
    최서희 BGF리테일 가정간편식팀 MD(상품기획자)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 피자를 손쉽게 맛볼 수 있다는 강점으로 냉동 피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맛의 피자를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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