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봄나들이 철 본격 시작…CU·이마트24, 편의점 음료 판매 강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봄나들이 철 본격 시작…CU·이마트24, 편의점 음료 판매 강화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봄나들이 철 본격 시작…CU·이마트24, 편의점 음료 판매 강화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봄나들이 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CU와 이마트24 등 편의점이 음료 판매를 강화하고 나섰다.



    CU는 이달 80여종의 음료에 대해 추가 증정 및 할인 판매하는 '중증음료센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CU는 갑자기 찾아온 더위를 피해 시원한 음료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프로모션 이름을 '중증음료센터'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CU는 행사 상품 중에서 60%가량을 원플러스원(1+1)으로 구성했다. 몬스터, 코카콜라, 썬키스트, 스프라이트 등 탄산, 에너지, 스포츠·이온 인기 브랜드 음료를 준비했다.
    CU는 동아제약 대표 숙취해소음료인 모닝케어 2종에 대해서도 1+1 혜택을 적용한다.
    CU가 이달 1∼10일 탄산음료 매출을 전달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9% 늘었고, 가공유(32.3%), 스포츠·이온음료(30.6%), 차음료(30.4%), 냉장 주스(25.6%) 등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 컵얼음의 매출도 두 배가량(93.5%) 늘었다.
    소병남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매년 편의점 음료의 품목별 수요가 다양해져 이달 할인 품목 종류를 최대로 늘리고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부담 없이 시원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음료 창고가 되기 위해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나들이 철을 맞아 초가성비 파우치 커피 '1000블랙커피'를 13일 출시한다.
    '1000블랙커피'는 500㎖ 대용량임에도 가격은 1천원이다. 편의점 업계의 동일 용량 파우치 음료 대비 가격이 4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는 13∼31일 이마트24 앱 회원이 '1000블랙커피' 구매 시 500원 금액권을 증정해 반값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20일 스포츠음료와 배음료를 섞은 '얼배카'와 달달한 복숭아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샷을 추가한 '아샷추'를 각각 1천1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또 아임이 커피 파우치음료 5종과 아임이 에이드 8종 등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판매한다.
    여러 번 나눠 마실 수 있는 1천㎖ 대형 파우치 커피와 복숭아 에이드도 판매 중이다.
    이종원 이마트24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용량은 늘리고, 가격을 대폭 낮춘 초가성비 커피 파우치 음료를 선보여 고물가 속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파우치 음료 구매가 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