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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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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의 중장년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선보였다.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상에 등장하는 상품은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식단을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를,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을 각각 방송했다.

    이처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인 것은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대 고객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50∼60대 콘텐츠를 기반으로 롯튜브를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향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해 TV와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멀티채널을 통한 쇼핑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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