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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호화 저택이 데뷔 무대…현대차 전동화 의지 담긴 아이오닉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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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호화 저택이 데뷔 무대…현대차 전동화 의지 담긴 아이오닉9
아이오닉5·6 이은 세 번째 모델…골드스타인 하우스서 공개
"美 전기차 톱3 자신감 반영…LA, 전기차 수요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골드스타인 하우스.
미국 사업가 제임스 골드스타인의 개인 저택인 이곳이 이날 하루만큼은 현대차 아이오닉9의 데뷔 무대로 변신했다.
부유촌에 자리한 이곳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영화 '위대한 레보스키', '미녀삼총사' 등 각종 영화와 광고에 등장한 명소이기도 하다.
현대차는 이날 이곳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열고 첫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9을 전격 공개했다.
각국에서 모인 취재진, 인플루언서, 업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문전성시를 이루며 아이오닉9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택 테라스가 아이오닉9 공개를 위한 공간으로 준비됐고 저택 내부 곳곳은 아이오닉 브랜드 전시물로 가득 찼다.
현대차는 "골드스타인 하우스는 한 시대를 풍미한 미드 센추리 모던 양식을 대표하는 건축물이자 향후 LA 카운티 미술관(LACMA)에 기증돼 공동체를 위한 문화유산이 되는 곳"이라며 "아이오닉9이 추구하는 '빌트 투 빌롱'(Built to belong·공간 그 이상의 공감) 가치와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빌트 투 빌롱은 초연결 사회에서 단절감을 느끼는 고객들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현대차가 별도 행사를 가지고 아이오닉 모델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모델인 아이오닉5는 온라인을 통해, 두 번째 아이오닉6는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아이오닉9에 대한 현대차의 자신감과 기대감이 얼마나 큰지 드러나는 지점이다.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는 "미국에서의 공개는 미국 전기차 판매 톱3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반영한다"면서 "LA는 대형 SUV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가장 전기차 수요가 많은 도시다. 전동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아이오닉9을 계획대로 공개한 것 역시 전동화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와 믿음을 상징한다"며 "LA오토쇼를 하루 앞두고 대대적으로 공개한 것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앞서 아이오닉5·6는 나란히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현대차의 전동화 성공을 이끌었다.
아이오닉5는 2021년 2월 공개 이후 지난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36만4천965대가 팔렸고 미국 시장에서 9만1천869대가 판매됐다. 아이오닉6는 글로벌 9만3천625대, 미국 2만2천933대를 기록했다.
아이오닉 선전에 힘입어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 9만4천340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테슬라에 이어 미국 전기차 시장 2위를 차지했다.
아이오닉5·6 모두 '자동차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의 최고상인 '세계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WCOTY)를 받기도 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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