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3분기 영업이익 11% 감소…매출은 15% 늘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7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에 대해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지난 7월 완료함에 따라 일회성 비용(7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직전 분기에는 99억원의 영업 손실을 냈으나, 직영 전환이 완료된 일부 지사의 이익이 개선됨에 따라 3분기에는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1천27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4.5% 늘어, 지난 2022년 4분기(1천289억원) 이후 7분기 만에 최대를 기록했다.
교촌에프앤비는 매출 신장의 주요 요인으로 여름 성수기 판매량 증가를 꼽았다.
또 신메뉴 교촌옥수수 출시와 해외 사업 강화에 따른 수출액 증가, 신사업 호조 등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순이익은 45억원으로 11.0% 감소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국내 사업에서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변우석과 협업을 통해 인지도 개선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해외 사업에서는 아시아 매장을 확대하고 미국 직영점 리뉴얼(새단장)에 나설 예정이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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