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LG전자, '고객경험' 연구 공유 '인사이트엑스 2024' 19일 개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G전자, '고객경험' 연구 공유 '인사이트엑스 2024' 19일 개최
일반고객 200명 초청해 'AI시대, 인간의 조건' 논의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는 오는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고객경험을 주제로 '인사이트 엑스(InsightX) 2024'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7회를 맞는 인사이트 엑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는 LG전자의 LSR(라이프 소프트 리서치)고객연구소가 한 해 동안의 연구 결과를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그동안 행사는 LG전자 및 LG그룹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일반 고객 200여명을 초대하는 고객 초청회 형태로 전환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의 발전 현황, AI가 가져올 삶의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로 달라질 미래 고객 경험을 고객과 나누며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는 계획이다.
'AI 시대, 인간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AI 시대, 인간의 삶', 'AI 시대, 혁신과 인간', 'AI 시대, 인간의 서사' 등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철배 LG전자 CX(고객경험)센터장, 권혁진 LG전자 LSR고객연구소장, 한재권 에이로봇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해 이수인 에누마 대표, 김태용 영화감독, 장강명 작가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권 연구소장은 "AI 기술이 고객경험에 미치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와 삶에 대한 혜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를 LG전자의 AI 활용 제품과 서비스 방향에 녹여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LSR고객연구소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객경험에 대한 통찰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Z세대만의 인사이트와 시각을 전하고 실제 CX센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LG크루'도 2021년부터 운영 중이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