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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고급스러움 안고 돌아왔다…기아 '더 뉴 스포티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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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고급스러움 안고 돌아왔다…기아 '더 뉴 스포티지' 출시
5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완전 변경 수준으로 디자인 변경
자동 8단 변속기로 주행성능 끌어올려…하이브리드 모터 출력 개선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기아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스포티지가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을 만난다.
기아는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복합문화공간 'XYZ 서울'에서 미디어 프리뷰를 열고 5세대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를 공개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누적 770만대가량 팔린 기아의 시그니처 차량으로, 기아는 2021년 5세대 첫 출시 후 3년 만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더 뉴 스포티지는 완전 변경 수준으로 내외장 디자인을 바꾸고,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는 등 주행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외관 디자인은 '역동적인 도심형 SUV'라는 기존 스포티지의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전면부는 수평형 패턴의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옆에 기아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주행등(DRL)이 수직 형상으로 자리 잡았다.
측면부는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휠이 전면부 수평적인 패턴과 조화를 이루면서 역동적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넓은 범퍼가 전면부와 통일감을 이뤘다.

실내는 송풍구를 수평적 디자인으로 변경했고, 스티어링 휠에는 더블 D컷 스타일을 적용했다.
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지문 인증 시스템이 도입된 콘솔은 미래지향적 느낌을 연출했다.
더 뉴 스포티지는 1.6 가솔린 터보, 2.0 LPi,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3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변속감이 한층 부드러워졌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출력을 개선하는 동시에 패들 시프트를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도로 상황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시스템과 부드러운 가속으로 승차감을 개선한 영유아 운전 모드도 차량에 추가됐다.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개선됐다.
더 뉴 스포티지는 국내에 출시된 기아 모델 중 최초로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해주는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를 탑재했다. 주행 시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신규 적용됐다.
이 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차로 유지 보조 2(LFA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 첨단 운전자 사양이 탑재됐다.
더 뉴 스포티지는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이 차별화된 'X-라인' 트림도 새롭게 출시한다.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 전용 구매 프로그램으로 현대카드 M 계열 카드로 구매 시 36개월 동안 5.3%의 금리가 적용되는 '스포티지 더블케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더 뉴 스포티지는 완전 변경에 준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담았다"며 "도심에서는 세련된 실용성, 오프로드에서는 다이내믹한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스포티지만의 매력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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