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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프리미엄 콘텐츠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 성장"
디즈니 아태지역 콘텐츠 전략총괄, 국제OTT포럼 기조연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K팝과 K드라마를 무기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창조경제에 함께하게 된 것이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 같이 가고 싶습니다."
캐럴 초이 월드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은 31일 중구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주관으로 열린 '2024 국제 OTT 포럼'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이같이 밝혔다.
2018년부터 3년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대표로 재직하며 국내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업했던 캐롤 초이 총괄은 배우 마동석의 '이터널스' 출연, 이정재의 '애콜라이트' 출연, '무빙'의 메가 히트와 수많은 수상 등을 언급하면서 "스토리텔링은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즈니는 100년 전부터 사랑받는 캐릭터와 스토리를 많이 만들어냈고 한국에서도 30년 넘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고품질의 스토리텔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즈니에 한국은 정말 중요한 파트너"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디즈니플러스 내 '인터내셔널 오리지널 톱(TOP) 15' 중 9개 타이틀이 한국 작품"이라며 "한국의 스토리와 제작 방식은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그래서 더 많은 한국의 스토리를 발견해 세계에 보여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의 전략은 한국의 프리미엄 스토리텔링과 실력 있는 연기자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추구하는 것"이라며 강풀 작가의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한 신작 등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캐럴 초이 총괄은 "디즈니는 한국 크리에이티브 생태계에 투자하고 현지 커뮤니티를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오랫동안 많은 기회를 같이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OTT 플랫폼은 우리의 콘텐츠 소비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며 "콘텐츠 제작과 유통이 빨라지면서 하나의 콘텐츠가 세계인의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시간도 점점 빨라졌고 개개인의 콘텐츠 경험 확장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OTT의 성장은 문화 콘텐츠 발전을 이끌고 경제 성장, 기술 발전에까지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잠재 효과는 더욱 상당하다"며 "K-OTT가 전 세계로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영삼 코바코 사장은 "유연함이야말로 OTT가 가진 최고의 강점"이라며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되고 FAST가 등장하면서 저마다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글로벌하게 성장하고 있다. OTT 산업의 건강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럼은 올해로 3회차를 맞았으며 OTT와 미디어 업계 사업자의 고유한 전략을 공유하고 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에는 삼성TV플러스 외에도 대만 통신사 OTT 서비스인 프라이데이 비디오, 글로벌 마케팅 기업 퍼블리시스 그룹,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 아이유노 등 주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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