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멕시코서 대학생들과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는 다음 달 3일까지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에 참가해 현지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와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행사장과 이베로아메리카대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 곳곳에 헌 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세탁 후 토트백과 인형 등 굿즈(상품)로 업사이클링(새활용)해 현지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업사이클링은 폐기물을 원재료로 쓰고 아이디어와 디자인 등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이베로아메리카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 장소에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인스타뷰 무드업 냉장고,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LG전자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을 경험하게 했다.
또 '지속 가능한 삶'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디자인 위크 멕시코의 디자인 하우스 전시관에 이베로아메리카대 학생들을 초청해 LG전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와 멕시코 YG(젊은 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LG전자의 미래성장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류주현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멕시코에서 각 분야 리더로 성장하는 YG에게 LG전자의 지속가능한 라이프를 전파하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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