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99.62

  • 28.92
  • 1.13%
코스닥

745.19

  • 6.85
  • 0.93%
1/5

'그랑 콜레오스' 효과…르노코리아, 22개월만에 점유율 4%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랑 콜레오스' 효과…르노코리아, 22개월만에 점유율 4%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르노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 출시 첫 달인 지난 9월 국내 승용차 시장 점유율 4.2%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가 4%대 점유율을 회복한 건 지난 2022년 11월 이후 22개월 만이다. 르노코리아의 지난달 승용 모델 판매량은 총 4천980대였다.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의 승용 모델 판매량의 78.3%에 해당하는 3천900대 판매돼 점유율 확대를 이끌었다.
연료별로 보면 하이브리드 모델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그랑 콜레오스, 아르카나 하이브리드가 총 4천250대 판매돼 지난달 국내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차(3만1천738대)의 13.4%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6월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그랑 콜레오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2020년 XM3를 출시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그랑 콜레오스는 높은 출력과 연비, 운전석부터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스크린 등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