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69

  • 31.58
  • 1.22%
코스닥

762.13

  • 1.75
  • 0.23%
1/5

"국내 소비자 구독 서비스에 연간 48만원 쓴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국내 소비자 구독 서비스에 연간 48만원 쓴다"
영국의 구독 번들링·결제업체, 국내 소비자 2천명 대상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이 매년 구독 서비스에 50만원 가까이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구독 번들링 및 결제업체인 '방고'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주최로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M360 APAC에서 2일 발표한 '구독 전쟁 2024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는 매년 구독 서비스에 363달러(한화 약 48만원)를 쓰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사는 한국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소비자 1명이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는 평균 3.4개였다.
한국 소비자는 구독형 비디오(84%·중복 응답)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답했고 음원 사이트(49%), 쇼핑 플랫폼(4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대만 소비자는 4.2개 서비스에 매달 35달러(한화 약 4만7천원)를 쓰고 있었고 일본은 2.8개 서비스에 매월 22달러(한화 약 3만원)를 지출했다.
이 업체가 지난 2월 미국과 유럽 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데 따르면 미국 소비자는 평균 4.5개 서비스를 이용하고 매월 77달러(한화 약 10만3천원)를, 유럽은 평균 3.2개 서비스에 58유로(한화 약 8만5천원)를 써 동아시아보다 구독 서비스에 대한 지출 규모가 컸다.
구독 경제 팽창으로 지출과 관리 부담이 커지면서 한국 소비자 71%가 구독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한다고 답하며 대만(66%), 일본(56%)보다 높은 수요를 나타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