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고 CU는 설명했다.
    CU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소용량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의 구매 빈도도 높아졌다는 게 CU의 분석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의 조배연 MD(상품기획자)는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소비 추세에 대응하고자 경쟁력 있는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