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포스트 추석' 할인 행사…"추석 직후 소비심리 확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유통업계가 추석에 받은 용돈·상여금을 사용하거나 명절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려는 소비 심리를 겨냥해 '포스트 추석' 할인 행사를 펼친다.
쿠팡은 추석 이후 와우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나흘 동안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1만여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와우 할인데이'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단 하루 특가 테마관에서는 LG생활건강 핑크솔트 담은 치약 브라이트닝 화이트라벨, 더미식 백미밥,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L캔 등을 특가에 내놓는다.
알뜰 장보기 테마관에서는 반값 특가 및 2개 이상의 묶음 상품을 소개하는 '쟁여두기 특가' 코너를 준비했고, 나를 위한 소비 테마관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럭셔리뷰티와 디지털기기, 안마기 등을 제안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할인전은 추석 연휴 이후에도 쿠팡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다채로운 상품을 특가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지마켓)과 옥션도 이날부터 29일까지 '리프레쉬 세일'을 통해 홈리빙과 건강케어, 가을 제철 식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 홈리빙 상품으로는 한샘 보니애 론다 세라믹 식탁세트와 까사미아 캄포슬림 소파, 코코도르 디퓨저, 테리파머 호텔수건 등이 있다.
가을 제철 식품으로는 태안 꽃게와 비가림 노지 감귤이 준비됐다.
G마켓과 옥션은 브랜드별 최대 15% 중복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고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봉지 과자와 봉지라면 전 상품에 대해 추가 할인과 페이백(환급) 행사를 한다.
봉지과자 전 품목을 행사카드로 7천원 이상 결제 시 30% 할인하고, 봉지라면 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머니·네이버페이머니로 5천원 이상 결제하면 3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리얼상큼 레몬하이볼 등 하이볼 10종은 3캔을, 짐빔하이볼 등 16종은 4캔을 각각 1만2천원에 판매한다.
특히 현대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하이볼 3캔 또는 4캔을 각 7천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매달 24일 파격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4데이'에서는 흰우유를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25% 할인한다.
이종완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추석 명절 때 받은 용돈과 성과금 등으로 명절 직후 소비가 늘어나는 데 맞춰 점포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