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풍성한 추석"…먹거리부터 의류까지 '특가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14일 유통 업체들이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연휴 기간 많이 찾는 인기 먹거리부터 의류, 반려동물용품까지 다양한 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추석 선물을 아직 장만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한 막바지 선물 세트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서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보노보노 미니 봉제 키링(열쇠고리), 보노보노 리유저블백(재사용할 수 있는 가방) 등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보노보노 아이스크림 등 팝업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간식도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추석을 테마로 한 하리보 팝업스토어 '해피추석 위드 하리보'(HAPPY CHUSEOK WITH HARIBO)를 운영한다.
▲ 현대백화점 = 판교점은 오는 18일까지 5층과 10층 토파즈홀에서 '판교 캐릭터 유니버스' 팝업 행사를 하고 50여개의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실바니안 베이비 열기구 하우스, 무직타이거 자이언트 뚱랑이쿠션, 스튜디오 묘니 해파리 탕후루 파우치 등이 있다. 천호점은 8층에서 아동 의류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해주는 '아이다스키즈 추석 특가전'을 한다.
▲ 이마트 = 오는 19일까지 '한가위 쇼핑 대축제'를 통해 먹거리부터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샤인머스캣은 물론 거봉, 캠벨포도, 머루 포도 등 국산 포도를 최대 35% 할인 판매하고 고급 참다랑어회, 미국·호주산 냉동 LA갈비 등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즉석조리식품(델리) 코너에서는 양장피, 뉴 순살 양념 닭강정, 먹오세트 등을 최대 20% 할인해준다. 가공식품 80여종과 생활용품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오는 17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손수 운반할 수 있는 1만∼3만원대 소포장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나주배(3㎏), 한판 제스프리 골드키위(15입), 매일견과 하루한봉(80봉), 양반 들기름김세트(72g), 자연향 버섯혼합세트(210g) 등이 있다. 축산에서는 10만원대 이하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좋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쿠팡 = 오는 16일까지 모든 상품군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추석 페스타'를 진행한다. 메인특가관, 선물관, 장보기관, 연휴준비관 등 다양한 콘셉트의 기획관을 준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 SG닷컴(쓱닷컴) = 오는 18일까지 제사용품 할인 행사를 하고 간편식과 각종 보관 용기, 주방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다음 달 1일 개봉하는 드림웍스 30주년 기념작 '와일드 로봇' 온라인 예매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있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당일 배송 서비스인 '쓱배송'을 정상 운영한다. 당일 오후 1시 30분 이전에 주문하면 그날 저녁에 물품을 받아볼 수 있다.
▲ G마켓(지마켓) = 오는 15일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함께 온라인 만화축제 '만화쇼'를 하고 고수, 귀멸의 칼날, 주술회전, 슬램덩크, 최애의 아이 등 인기 만화책을 특가에 판매한다. 한 권만 구매해도 카드사 10%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1천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된다.
▲ 롯데온 = 오는 18일까지 '황금연휴 1+1 특별 할인 행사'를 하고 1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1+1 상품과 9천900원, 1만9천900원 균일가 상품을 선보인다. 화장품 브랜드 '플루'와 함께 하는 바디스크럽·바디케어 모음전(∼18일), K2·아이더의 2024년 가을·겨울(F/W) 신상품 할인전(∼15일)도 있다.
▲ 11번가 = 오는 18일까지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가을맞이 펫페어' 기획전을 한다. 환절기 영양식과 개모차(반려견 유모차) 배변 패드, 고양이 모래 등 각종 용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