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판매·서비스 경험 호평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판매·서비스 경험 호평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 고객경험지수 조사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기아[000270]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최근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FADA는 인도에서 약 1만5천개 딜러사가 가입한 공신력 있는 단체로,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한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인도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 등 3개 분야에서 8천여명의 응답을 토대로 이뤄졌다.
기아는 이 중 판매와 서비스 경험 등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하며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종합 1위에 올랐다.
판매 경험 분야에서는 고객 시승, 판매 직원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호평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 중심 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 2019년 인도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올해 8월까지 104만6천37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019년 8월 출시된 셀토스로, 다음 달 중 누적 판매량은 50만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