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K-편의점 세계에 알린다'…CU-빌보드 코리아 마케팅 협약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K-편의점 세계에 알린다'…CU-빌보드 코리아 마케팅 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브랜드 '빌보드 코리아'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빌보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 차트로 지난달 빌보드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서 그 시작을 CU와 함께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K-편의점 문화 전파 ▲ CU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케이팝(K-POP) 행사 개최 ▲ 아티스트 상품 제작 등을 추진한다.
그 첫 프로젝트로 CU는 이달 중순 편의점 토크쇼 '티타임(T-Time) 그르르 갉'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방송한다.
케이팝 아티스트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첫 방송 손님은 가수 청하가 선정됐다.
숏폼(짧은 영상) 웹드라마 '아니 근데' 첫 편도 오는 4일 공개한다.
갓 사회생활을 시작한 하루와 취업준비생 시우, 그 친구들이 편의점 의자에 앉아 연애, 직장 생활 등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과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라고 CU는 소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좋은 친구'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톡톡 튀는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