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물류기술경진대회 금상에 충북대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은 제4회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경진대회'에서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제를 수행한 충북대 'TES(테스)형' 팀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팀은 물류 현장 근로자의 건강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는 완성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은 서울시립대 '유오에스 로보틱스'(UOS Robotics) 팀과 숙명여대 '활기차차' 팀에 돌아갔다.
유오에스 로보틱스 팀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활용해 최적의 주문 처리 경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다차종 라우팅' 과제를, 활기차차 팀은 TES형 팀과 같은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제를 각각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164개 팀 291명이 지원했고 예선과 본선을 거쳐 7개 팀이 최종 발표회(PT)에 진출했다.
CJ대한통운은 그동안 입상자에게만 주던 채용 우대 특전을 올해부터 13개 본선 진출팀에 확대 적용한다. 해당 팀원들은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적성검사를 면제받는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지난 세 차례 대회 참가자 가운데 23명이 TES물류기술연구소에 입사했다.
김정희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인재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