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0.33

  • 15.08
  • 0.59%
코스닥

734.74

  • 1.54
  • 0.21%
1/4

"폭염엔 이열치열"…CU, 불닭소스 냉장 간편식 2종 출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폭염엔 이열치열"…CU, 불닭소스 냉장 간편식 2종 출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폭염엔 이열치열"…CU, 불닭소스 냉장 간편식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폭염 속에 '이열치열' 메뉴를 찾는 고객을 위해 불닭 소스를 활용한 냉장간편식 2종을 내놨다고 22일 밝혔다.

CU가 선보인 상품은 고소한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와 불닭 소스를 더한 'HEYROO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과 스틱형 불닭 소스를 별도로 동봉한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이다.
CU가 '매운', '핫', '화끈', '스파이시' 등 매운맛을 의미하는 단어가 포함된 상품의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을 살펴본 결과 2020년 10.1%, 2021년 15.6%, 2022년 21.3%, 작년 27.0% 등으로 높아지는 추세를 보였다.
올해 1월부터 지난 20일까지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23.3% 증가했다.
특히 매운맛 상품 매출은 기온 상승과 동행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의 매운맛 상품의 전달 대비 매출 신장률은 지난 5월 8.3%, 6월 10.1%, 지난달 14.6% 등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다가 폭염이 시작된 이달 1∼20일은 19.7%로 뛰었다.
최서희 BGF리테일 가정간편식(HMR)팀 상품기획자(MD)는 "매달 매운맛 매출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더위를 뜨거운 음식으로 이겨내는 '이열치열' 소비 흐름에 맞춘 불닭 맛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