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무신사 어스'가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활동과 성과를 담은 '무신사 어스 스토리북 2023'을 무신사 앱에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http://img.yna.co.kr/etc/inner/KR/2024/08/14/AKR20240814024700030_01_i.jpg)
무신사 어스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전문관이다.
스토리북을 보면 무신사 어스 론칭 당시 43개였던 입점 브랜드가 작년 말 기준 69개로 늘었고 판매상품 수는 1천900여종에서 4천900여종으로 증가했다.
무신사 어스에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재활용)·업사이클(재활용에 디자인요소 추가), 비건(동물성 소재 미사용), 동물복지, 사회기여 등 5가지 기준에 맞는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다.
무신사 어스는 이번 스토리북 발행을 기념해 입점 브랜드와 함께 특별 기획전을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그레이프랩 등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스토리북에 대한 감상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