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섬에 뜬 '방부'…호요버스, 서울서 'ZZZ' 출시 기념행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중국 게임사 호요버스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젠레스 존 제로'(ZZZ)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세빛섬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호요버스가 지난 4일 출시한 '젠레스 존 제로'는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일 매출 순위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강 위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토끼 로봇 캐릭터 'Bangboo'(방부)를 소재로 한 12m 규모의 대형 에어벌룬 조형물이 설치됐다.
사전 예약을 통해 실내 전시장을 찾은 팬들은 이벤트 공간에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세빛섬 안에 있는 카페와 음식점에서는 이벤트 기간 'ZZZ'를 소재로 한 특별 메뉴가 준비됐다.
이번 'ZZZ' 오프라인 이벤트 공간은 오는 14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호요버스는 지난 2022년에도 세빛섬에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신' 여름 축제 이벤트를 개최해 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오랫동안 'ZZZ'를 기다려온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게임을 알리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폭염·우천 등을 대비해 대기 구역에 천막을 마련하고, 이벤트 체험 공간은 실내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