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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초콜릿' 편의점 상륙…고소한맛과 바삭한 식감에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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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초콜릿' 편의점 상륙…고소한맛과 바삭한 식감에 '열풍'
CU, 오는 6일부터 판매…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이달 말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최근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두바이 초콜릿'이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U는 오는 6일부터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판매를 시작하고 GS25와 세븐일레븐, 이마트24도 이달 말 관련 상품을 출시한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초콜릿 브랜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 상품으로 커다란 초콜릿 안을 중동지역의 얇은 면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섞은 재료로 채웠다.
두바이 초콜릿이 유명해진 건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의 음식 인플루언서(유명인) 마리아 베하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초콜릿 먹는 영상을 올리면서다. 찐득한 크림이 흘러넘치는 모습과 카다이프면이 바삭하게 씹히는 소리가 담긴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6천만회를 넘었다.

이후 두바이 초콜릿은 현지에서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폭발하면서 더 화제가 됐다.
유튜브와 SNS에는 두바이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 인증 영상과 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두바이 초콜릿을 먹어본 이들은 "고소한데 달다", "바삭할 것 같은데 막상 입에 넣으면 부드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편의점들은 두바이 초콜릿을 따라 만든 상품을 잇달아 출시한다.
국내 편의점 가운데 가장 먼저 두바이 초콜릿을 선보이는 CU는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 몽뜨레쎄와 손잡고 제품을 만들었다.
제품 출시는 이날로 점포에는 오는 6일 저녁부터 입고된다. 특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상온 배송하는 기존 초콜릿과 달리 냉장 배송하기로 했다.
CU 관계자는 "SNS에서 폭발적으로 관심을 받는 두바이 초콜릿에 착안한 제품"이라며 "카다이프면 공급 부족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건면을 사용한 만큼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S25는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오는 5∼13일 자사 앱 우리동네GS에서 예약판매를 한다. 카다이프면을 사용한 제품으로 5천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도 7월 말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검토 중이며, 이마트24도 비슷한 시기에 상품을 출시한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두바이 초콜릿이 국내에서도 최근 몇 달간 돌풍을 일으키면서 편의점들이 앞다퉈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제품 자체를 구하기 힘든 만큼 당분간 큰 인기를 끌며 품귀현상을 보일 것 같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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