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19.61

  • 14.73
  • 0.58%
코스닥

693.92

  • 2.91
  • 0.42%
1/2

와이즈앱 "쿠팡이츠 시장 점유율 20%…1년새 두 배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와이즈앱 "쿠팡이츠 시장 점유율 20%…1년새 두 배로"
지난달 이용자수 배민 2천174만명, 쿠팡이츠 732만명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음식 배달앱 쿠팡이츠가 시장 점유율 20%를 차지하면서 업계 2위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쿠팡이츠 월간 사용자 수 기준 점유율이 지난 달 20%로 작년 5월의 10%에서 두 배로 높아졌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4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 데 이어 지난 3월 26일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를 늘려왔다.
지난달 시장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점유율이 60%로, 쿠팡이츠의 세 배였다.
요기요 점유율은 16%로, 지난 3월 쿠팡이츠에 2위 자리를 내준 뒤 석 달째 3위에 머물렀다.
지난달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이 2천174만명으로 가장 많고 쿠팡이츠 732만명, 요기요 595만명, 땡겨요 83만명, 배달특급 40만명 순이었다.
월간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 1년 전보다 6% 늘었고 쿠팡이츠는 119% 증가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