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기업 투자 ETF' 등 6종 28일 상장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국거래소는 삼성자산운용과 키움투자자산운용, KB자산운용 및 KCGI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6종목을 오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KOSEF 의료 AI'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국내 의료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종목선정일 기준 시가총액 500억 이상 및 60영업일 평균 거래대금이 10억원 이상인 종목을 담고 있으며 총보수는 연 0.49%이다.
'KCGI 미국S&P500 TOP10'는 S&P500 지수 내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 빅테크 기업과 보험, 헬스케어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KOSEF 미국블록버스터바이오테크의약품+'는 미국에 상장된 바이오테크 기업 중 연매출 1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한 의약품을 보유했거나 향후 5년 내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한다.
'KODEX 미국배당+10%프리미엄다우존스'는 배당금 규모가 꾸준히 증가한 미국 배당성장주에 대한 투자 수요와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를 결합한 월분배 상품이다.
약 101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커버드콜을 활용한 타겟프리미엄 전략을 활용한다.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은 미국 증시 상승을 주도한 AI 테크 기업의 성장 모멘텀에 대한 투자 수요와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를 결합한 월분배 상품이다.
'KBSTAR 미국30년국채액티브'는 미국 30년물 국채에 투자하며 원/달러 환율 변동에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상품이다.
이들 6개 상품의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mylux@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