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밀라노서 디자인 철학·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인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유로쿠치나 참가…'공존의 미래' 전시도
(밀라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전 세계 2천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 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 행사다.
삼성전자는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 안에서 연결되며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방침이다.
여기에는 사용자 수고를 최소화해 스마트싱스에 쉽게 연결하는 '캄 온보딩'(Calm Onboarding), 가전에 탑재된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집안의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연결·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전략이 구현된다.
32형 와이드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 홈'이 적용된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으로 주방 공간이 연결되고,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로 집안 어디서든 다른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주방 가전뿐 아니라 세탁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리빙 가전도 함께 전시해 세탁실부터 거실까지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연결 시나리오도 제안한다.
유럽 소비자를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도 전시한다.
이중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을 적용해 화구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어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에도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에게 알리는 자리"라며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미디어 아트 전시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를 선보일 계획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앞서 뉴스룸에 올린 기고문에서 "본질에 충실하고 혁신에 도전하며, 삶과 조화를 이루는 제품을 디자인하겠다는 삼성의 새로운 다짐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고객이 어떤 삼성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삶에서 더욱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